Google adsence

2013년 7월 3일 수요일

USB에 윈도우7 굽기 무작정따라하기

USB에 윈도우7 굽기 - MS배포 툴

 ms에서 배포하는 ISO 이미지를 굽는 툴입니다.
12월 9일자로 정식 한글 버전이 올라왔군요..
32비트 64비트 다 지원이 됩니다만
XP에서 사용할땐 닷넷프레임웍 2.0과 IMAPIv2.0을 설치해야 제대로 작동합니다.

** 사용방법 **

USB메모리나 DVD를 넣고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 스샷처럼 나옵니다.


1. 굽고자 하는 iso 이미지를 찾아보기 를 눌러서 선택 후 다음


2. USB로 구울건지 DVD에 구울건지 선택
    저는 USB를 선택했습니다.


3. 삽입한 미디어의 드라이브를 선택후 복사시작 클릭~!



4. 구워지기 시작합니다..usb메모리에 따라 안될수도 있다네요.
    뭐 제가 가지고 있는 넘은 잘 됩니다.^^*
    끝날때까지 그냥 멍때리며 기다려 줍니다....ㅎㅎㅎ


위처럼 100% 다 되면 그냥 잘 구워진거니 USB나 DVD를 빼주시면 되겟습니다.
위 툴로 usb에 구우면 cd영역이 생성 되는방식이 아닌 usb-hdd 방식으로 구워집니다.
이미지 굽고 설치하실때는 씨모스에 들어가셔서 usb-hdd 를 첫번째 부팅장치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 주의 사항 **
 usb-hdd로 설치시엔 윈도우 설치창나오고 파일 복사가 끝나고 첫번째 재부팅시에
usb메모리를 빼주셔야 합니다.
안빼고 그대로 놔두면 계속해서 첫번째 설치화면 으로 들어갑니다.
방금 5.2기가 용량의 이미지를 구웠는데 잘 구워 지네요.

메모리에 따라 시간은 틀리겟지만 대략 10분 이내에 구워질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