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을 설치하고 첫화면을 딱 보면 왠 폴더 아이콘만 덩그러니 두개가 있습니다.
먼가 좀 많이 허전하죠..
메신저센터 폴더와 미디어플레이어센터...
그냥 딱 보기에 아..msn메신저하고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가 들어 있겟구나..지레짐작하시죠??
하지만, 이 두 아이콘을 열어 보셧나요?
더블클릭해서 열어보면 의외의 기능이 있습니다.
요즘 제일 많이 쓰는 동영상재생 프로그램들이죠?
저는 주로 kmplayer를 씁니다만..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가 들어 있겟지 생각햇지만 의외로 타회사의 음악,동영상재생 프로그램들이
나타납니다.
kmplayer 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할수있는 KMplayer 한글사용자포럼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다른 프로그램 곰플레이어나 아드레날린도 다운로드 할수있는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다음은 메신저 센터를 열어 볼까요?
보시다 시피 네이트온, 다음메신저, 윈도우라이브메신저,드림위즈지니,버디버디,아이팝,타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쓰는 메신저들이 나옵니다.
이전의 윈도우에서는 상상도 못했던 그런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전엔 MSN메신저 와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에 집착을하던 ms 가 윈도우7에서는
정말로 사용자 편의 위주의 정책을 OS에 반영한거 같아 기특하더라구요..
그렇다고 ms미디어플레이어를 등한시 했냐...그것도 아닙니다.
미디어플레이어가 무지 많이 바뀌었습니다.
저의경우 제일 편한것이 TV 기능입니다.
제 컴에 디비코사의 TV카드가 장착되어 있는데 윈도우7설치시 기본으로 드라이버를 잡아줍니다.
미디어센터에서 TV기능을 선택하면 TV카드와 연계되어 체널을 잡아 주더군요.
굳이 디비코사의 드라이버와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더라도 미디어플레이어에서 대부분의
기능을 쓸수 있는거지요..
그리고 또 재미있는 기능..제어판의 접근성 항목..
제어판의 접근성이라는 항목에 들어가면 화상키보드도 꽤 재미있는 기능이더군요..
키보드가 없어 쓰지 못하는 상황, 손을 다쳣을때나 아니면 손을 자유롭게 쓰지 못하는 장애우를
위한 기능이라 보여집니다.
마우스만 딸깍딸깍 눌러주면 입력이 됩니다. ^^*
이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글이 적혀있는 곳을 클릭하면 글을 읽어 주는 기능입니다..
제가 설정을 못해서 그런건지 어쩐건지..한국말로는 안나오더군요..오로지 영어만 되는듯..
돋보기기능도 시각 장애우나 눈이 안좋은 사용자를 위한 기능인듯.....
이기능은 어디다 써먹을 곳이 그닥 없긴한데 재미있는 기능이라 소개 해봣습니다.
재미삼아 한번씩 만저 보시길...
댓글 없음:
댓글 쓰기